콘텐츠로 건너뛰기
Home » 멜버른 일식집 추천 : Ton&Co 톤앤 코

멜버른 일식집 추천 : Ton&Co 톤앤 코


안녕하세요.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윈저(Windsor)에 위치해 있는 멜버른 일식집 Ton&Co 입니다.
시티에서 일식집까지 트램으로 약 35분 정도 걸리며, 오른쪽으로는 프라한, 왼쪽으로는 세인트 킬다와 가깝습니다.

이 일식 집에서 가장 잘 팔리는 메뉴는 돈까스라고 합니다.
멜버른에서 일식집을 다니면서 의외로 맛있는 돈까스 집을 찾기 어려운데, 평이 너무 좋아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.


멜버른 일식 집 소개 :


<레스토랑 외부/주변 사진>


멜버른 일식집 톤앤코(Ton&Co)는 윈저(Windsor) 번화가 중심부에서 조금 떨어져 있습니다.
번화가에서 걸어오시는 분들은 주거 단지들이 보이면서 제대로 찾아가고 있는지 의아해하실 수도 있는데,
제대로 찾아가고 있는 것이 맞으니 구글 맵을 믿고 가시면 됩니다.






< 매장 테이블 위치 > 

매장 내부는 가로로 긴 직사각형 모양이며, 테이블은 일정한 간격을 두고 2인용 테이블로 마련되어 있습니다.
따로 4인용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보아, 인원이 추가된다면 옆 테이블을 붙여서 사용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.

결제하는 곳 옆쪽에 1인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
대략 3~4명 정도 앉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. 주거지 주변이어서 그런지 유동 인구가 많지 않아 전면 유리 쪽 자리도 괜찮습니다.
에어컨/히터 바람이 1인석, 전면 유리 쪽으로 불어,
추위 혹은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전면 유리 쪽 중앙 자리에 앉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방문 당시 야외 테이블은 마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.




< 매장 전반적인 분위기 > 

테이블 간격이 멀지 않아서 시끄럽지 않을까 걱정했는데, 생각보다 조용했습니다.
아마도 손님들도 본인들이 이야기하는 것이 옆 테이블에 들리지 않기를 원해서인지, 아니면 매장 분위기에 맞춰 조용하게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.
매장에서 틀어주는 음악 또한 잔잔한 재즈여서 이것 또한 한몫한 것 같습니다.

매장 한쪽 벽면이 전부 전면 유리여서 해가 떠 있는 시간대는 밝고 깔끔한 분위기라면, 저녁 시간대는 살짝 어둡고 분위기 있는 느낌입니다.
멜버른 일식집으로 데이트 코스로 정하시는 경우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예약하지 않고 방문할 경우,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1시간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.

매장 방문은 5월(겨울)입니다. 깔끔한 분위기에서 차분한 분위기로 넘어가는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오후 5시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

< 직원 서비스  >

평일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음식을 받는 데 대기 시간이 조금 있었습니다.
하지만 QR코드로 주문할 수 있고 직원분들이 자주 돌아다녀서 일반 레스토랑에서 주문을 일일이 받는 시간을 생각하면 빠른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.

방문 당시 홀에서 근무하는 분은 두 분이 계셨는데, 두 분 모두 친절했습니다.



< 주문한 메뉴 >  

1) Pork Ribeye Cut(300g) with Tonkatsu Sauce without rice ($29)

+ Rice & Miso Soup Set ($5)

+ Kirin 1chiban Lager 330ml ($8)


Ribeye는 등심에 갈비살이 붙어 있는 부위라고 합니다.
고기는 두툼한데 부드럽고 튀김옷은 바삭해서 오랜만에 멜버른에서 제대로 된 일식 돈까스를 먹은 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.

다른 곳에서 먹을 때는 간혹 얇은 부분은 엄청 타서 딱딱하거나 고기가 균일하게 익지 않아 핏기가 보이는 부위가 종종 있었는데,
Ton&Co에서는 고기 굽기도 균일하고 튀김옷도 바삭하게 잘 조리되어 있었습니다.

사이드로는 양상추, 단무지가 있고 소스는 돈까스 소스와 겨자가 있습니다.
샐러드 소스는 테이블에 따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.
계속 먹다 보면 질릴 수 있는데, 겨자 소스가 중간중간 한 번씩 자극을 주어 느끼하지 않게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.

메인 메뉴에는 밥이 포함되지 않아 따로 주문해야 합니다.
미소 ($3), 밥 한 공기 ($3)를 주문하면 $6인데, 메뉴판 하단에 미소+밥 $5에 판매하고 있어서 세트 메뉴를 주문했습니다.


2) Pork Striploin Cut(250g) with Ebi without rice ($30.5)

+ Rice & Miso Soup Set ($5)

+ Kirin 1chiban Lager 330ml ($8)



Pork Striploin은 등심이라고 합니다. 폭찹, 돈까스를 만드는 데 주로 쓰이는 부위라고 합니다.
확실히 Ribeye를 먹고 나서 Striploin을 먹어서 그런지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.
하지만 두 부위 모두 부드러운 쪽에 속해서, 부드러운 부위를 좋아하는 분들은 Ribeye,
씹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Striploin 부위가 좋을 것 같습니다.

Ribeye보다는 두께감이 작은 편이지만, 개인적으로는 한 입 베어 물 수 있는 크기여서 좋았습니다.

이 메뉴는 새우랑 같이 나오는 제품인데, 새우는 정말 입에서 사르르 녹을 정도로 부드러웠습니다.
사이드는 위와 같이 양상추, 단무지인데 소스가 한 개 더 추가되어 있습니다. 아마 새우 때문에 타르타르 소스가 추가된 것 같습니다.

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돈까스 + 새우가 있는 메뉴를 먹어보고 싶네요.




<참고하면 좋은 것>

  • 카드 결제 시 카드 수수료가 있습니다.
  • 주말 방문 시 5%, 공휴일 방문 시 10%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 (Surcharge).
  • 분할 결제가 안 됩니다.
  • 예약하지 않고 방문 시 1시간 이용 제한 시간이 있습니다.
  • 중앙쪽에 에어컨/히터가 설치되어 있어 더위나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은 중앙 전면 유리 쪽을 추천드립니다.
  • QR코드 주문이 가능해서 영어가 부족해도 이용하기 편리합니다.




<총평>

  • 일본식 돈까스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매장입니다.
  • 매장 분위기가 시끄럽지 않아서 데이트 코스로 좋습니다.
  • 중요한 이야기를 해야 한다면 테이블 간 간격이 넓지 않아서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• 평균 가격대는 32~35불 정도입니다.
  • 다음번에 재방문 의사가 있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.




 <매장 기본 정보 >

 1) 영업 시간 : 수 – 금 5 pm–9pm / 토 12pm-3pm, 5pm-9pm / 일 11am–3:30 pm

 2) 주소  : 118 High St, Windsor VIC 3181

 3) 전화번호 : 0390233396

 4) 메뉴 : 클릭(메뉴 링크)

 5) 온라인 예약 : 가능 (온라인 예약 클릭)

 6) 주차 가능 지역 : 가게 앞 / 근처 스트릿 파킹